볼트업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볼트업(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VoltUp(볼트업) 전기차충전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기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9조에서 정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 등록을 한자로서, 회사로부터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받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보유한 자를 말합니다.

③ ‘사이트’란 회원이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접속이 가능한 회사가 운영하는 앱서비스(VoltUp 어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https://voltup.co.kr)를 말합니다.

④ ‘포인트’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사이트에서 제공받는 포인트를 말하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불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약관에서 별도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 시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로부터 최소 14일 전까지 게시하고 제8조 제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③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약관 변경을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다는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그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정하여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하는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가 없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승낙한 이후에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라. 회원 혹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

마. 회원 혹은 가입신청자가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바. 회원 혹은 가입신청자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사. 회원 혹은 가입신청자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아. 회원 혹은 가입신청자의 요금지불능력이나 의사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자.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③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의 구분)

① 회사는 회원을 제출 정보에 따라 아래와 같이 구분하여 관리하며,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내용 및 범위는 구분 유형에 따라 차등제공 될 수 있습니다.

가. 개인회원 : 자연인 개인이 휴대폰인증(PASS) 등의 본인인증 과정을 통해 회원가입하여 개인회원의 자격을 획득하며, 개인 1인당 1회원자격(단일 회원카드) 원칙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나. 단체/법인 : 소속 단체/법인의 담당자가 가입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하여 회사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그 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할 경우 법인회원의 자격을 획득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단체/법인회원에에 복수개의 회원카드 제공하고, 법인카드 통합결제, 사용이력의 제공 등 단체/법인향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회원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해지 요청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해당 회원의 미수금이 있는 경우 결제가 완료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사이트를 통하여 사이트가 안내하는 방법 대로 회사에 해지를 신청해야 합니다. 이 외에 회원은 본인이 직접 창구접수, 전화, 우편,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사에게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해지 희망일 전까지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구비서류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의 서비스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나. 회원이 제5조 제2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다. 회원이 제18조 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라. 회원이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마. 회원에게 제10조 제5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바. 회원이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및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한 경우

③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화, Fax, 우편, SMS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④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에 대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제공을 재개합니다.

회원이 제1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해지일로부터 1개월간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2항 가 내지 라 목의 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해지일로부터 1년간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통지가 필요한 경우 회원이 사전에 지정한 전자우편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충전기 서비스와 운영관리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전기자동차에 대한 충전 및 이에 부수하는 결제 업무

나. 전기자동차 충전기 및 이와 관련된 설비들에 대한 운영관리 업무

다. 전기자동차에 대한 충전장애와 관련한 고객관리 업무

②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기간 및, 서비스의 변경, 일시중지, 중단 또는 종료)

①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은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승낙이 있는 날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종료시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변경 또는 중단(일시중지를 포함함) 할 수 있습니다.

가. 제24조 제1항에서 정한 사유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한국전력/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다.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의 개선, 수정 등 업데이트 및 이를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증설, 보수, 공사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라. 전기자동차 상면 제공자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마.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 중지되는 경우

바.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 사업종목의 전환 및 이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회사가 전항에 따라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에는 중단일로부터 30일전에 회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예상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따라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2. 서비스 이용요금을 2회 이상 체납한 경우

3. 잔고부족, 카드 이용정지, 카드 유효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회사가 지정한 결제가능횟수(즉시결제 5회) 이상 결제에 오류가 발생하여 정상적인 이용/결제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⑥ 회사가 전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정기점검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중지일로부터 30일 전에 그 사유 및 중지기간 등을 명시하여 사이트에 사전 공지하고 전화, Fax, E-mail, 방문, 우편 등을 통해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보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보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⑧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기타 경영상의 판단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 예정일 60일전까지 회원에게 알리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카드의 이용 및 관리)

① 회원카드 발급은 우편으로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은 회원카드 발급을 위해 회사가 요구하는 배송지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개인회원의 경우 회원 1계정 당 1개의 회원카드 발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원이 회원카드로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사이트에서 결제신용카드를 등록하는 등 정상적인 이용/결제가 가능하도록 회사가 정한 절차를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④ 회원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카드가 훼손, 분실, 도난 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으로부터 통지를 받을 경우 회사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회원의 회원카드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단, 본 조 제4항에 따른 회원의 통지가 있기 전에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⑥ 회원이 본 조 제4항의 사유로 회원카드를 재발급 신청할 경우 소정의 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회원카드 재발급 신청이 완료된 시점부터 회원의 기존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⑧ 회원이 회원카드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2조 (충전 사용 기록)

① 이용 충전소, 총 누적 충전량 등 회사 서비스 사용 기록은 자동적으로 고객이 사용하신 충전기에서 회사의 서버로 전송됩니다.

② 충전기의 충전량 등의 사용 현황 통계데이터는 사업자 자산관리 및 보호, 충전기 정상 운영 확인, 충전량에 따른 과금 등의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요금 결제 및 채무 변제)

① 회사는 한국전력공사 전력료 인상 등 필요에 따라 서비스 이용요금 및 할인 조건(프로모션, 요금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요금 및 요금제의 변경에 대하여 적용시기 등을 포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이 해당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항에서 말하는 통지 방법은 제3조에 따르며, 동의 방법은 제3조 3항에 따릅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호에 따라 전자결제(신용카드 빌링서비스) 방법 또는 그 외의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가. 개인회원: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결제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충전 완료 후, 회사가 정한 요금 체계에 따라 충전량에 상당하는 금액이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자동 결제됩니다.

나. 단체/법인 회원: 법인카드 등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납부합니다. 월 단위로 회사가 정한 요금 체계에 따라 총 충전량에 상당하는 금액을 납부합니다.

③ 회사는 요금 등의 과결제나 오결제가 있을 경우, 그 결제를 취소 처리하고 정상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원의 귀책 사유로 전기차 충전기가 훼손되거나 파손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4조 (포인트 부여 및 사용)

① 회사는 회사가 정한 방법과 기준(특정이용조건, 이벤트, 제휴, CS 등)에 따라 포인트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결제 시(1포인트=1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의 부여 및 획득기준,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련된 세부사항은 회사가 포인트 부여시 고지한 세칙 등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 방침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별도의 고지가 없는 경우, 제공된 포인트의 소멸시효는 부여일로부터 최대 5년으로 합니다. 만일 회사 측의 사유로 포인트를 사용하지 못하는 기간이 있을 경우 해당 기간동안은 소멸시효가 정지됩니다.

④ 이용계약 해지 시 미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환급하지 아니합니다.

⑤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를 회수하고, 회원자격상실, 형사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제공 등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습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신청)

① 회원은 이용요금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용요금 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납이 발생한 경우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이의신청을 받은 경우 이에 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일로부터 10 영업일 이내에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해진 기한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이의신청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제16조(이용요금의 반환 등)

① 회사는 이용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그 과오납된 이용요금을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 새로이 발생하는 이용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반환하여야 할 이용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배너, PPL, 충전소 등을 통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서비스에 포함되는 광고를 열람할 경우 동 열람으로 인해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이메일, SMS, 앱 푸시 등의 방법으로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광고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 거부한 회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다. 사이트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행위

라.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마. 회사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비정상적인 사용이나 고의로 충전설비를 훼손, 파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관련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의 주의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회원의 불이익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신속히 장애를 복구합니다. 다만,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이 의견을 제기한 수단 등을 활용하여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하여 사이트에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제22조 (게시물의 관리 및 저작권)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④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회사의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23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원의 일방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위반 당사자는 이로 인하여 상대방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배상의 범위는 각 당사자가 상호 협의하여 산정합니다. 손해배상청구를 하는 경우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 등을 기재한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생긴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5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협의로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약관과 서비스 이용 계약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3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